광고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코스정리 & 한계령- 오색분소 대청봉 등산!

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코스정리 & 한계령- 오색분소 대청봉 등산!

by 산타람쥐 콩민 2021. 9. 14.
반응형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코스 정리

 

 

설악산 당일치기 코스

1.한계령 코스 (난이도 중)
한계령 설악탐방지원센터 - 중청대피소 - 끝청 - 대청봉 (8.3 km, 5-6시간)

2.용소폭포 코스 (난이도 하)
약수터탐방지원센터 - 성국사 - 용소폭포 -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 (3.2km , 1시간)

3. 오색코스 (난이도 상)
오색분소 - 설악폭포 - 대청봉 (5km, 4시간)

4. 울산바위코스 (난이도 중)
소공원 - 신흥사 - 흔들바위, 계조암 - 울산바위 (3.8km, 2시간)

5. 성인대 (난이도 하)
화암사 - 수바위 - 시루떡바위 - 성인대(신선대) (3km, 1시간)

6. 권금성 코스(난이도 하)
소공원 - 케이블카 - 권금성 (1.5km ,30분)

7. 금강굴 코스(난이도 하)
소공원 - 신흥사 - 와선대 - 비선대 - 금강굴 (3.6km, 2시간)

8. 토왕성폭포코스(난이도 하)
소공원 - 육담폭포 - 비룡폭포 - 토왕성폭포전망대 (2.8km, 1시간 반)

9. 수렴동코스 ( 난이도 하 )
백담탐방지원센터 - 백담사 - 영시암 - 수렴동 대피소 (11.2km / 3시간)

10. 남교리 코스 (난이도 중)
남교리 - 복숭아탕 - 대승령 - 장수대 (11.3km/ 6시간 30분)

11. 공룡능선코스
무너미고개 - 공룡능선 - 나한봉 - 마등령(4.5km, 6-8시간)

12. 백담사 코스(난이도 하)
백담탐방지원센터 - 백담사 (6.5km / 1시간30분)

13. 서북능선코스
남교리 - 큰감투봉 - 귀때기청봉 - 한계령삼거리 - 대청봉(20km )

 

1박 2일 & 종주 코스


대청봉 코스 (난이도 상)
백담사 - 영시암 - 수렴동 대피소 - 봉정암 - 소청봉 - 대청봉 - 희운각 - 비선대 (23.9km / 16시간 50분)

공룡능선 코스 (난이도 상)
공원 - 금강굴 - 마등령 - 공룡능선 - 희운각 - 대청봉 - 오색 (19.1km / 14시간 반)

설악대종주 (난이도 상)
남교리 - 서북능선 - 공룡능선 - 소공원(36km)

오색공룡종주
오색분소 - 대청봉 - 공룡능선 - 소공원(20km, 12-14시간)

천불동계곡종주
오색 - 대청봉 - 희운각 - 양폭 - 비선대 - 소공원(20km, 8-10시간) . 4암자종주 : 용대리 - 백담사 - 영시암 - 오세암 - 공룡능선 - 봉정암 - 용대리(40km). 외설악3종주 : 소공원 - 토왕성폭포전망대 - 소공원 - 울산바위 - 소공원 - 금강굴 - 소공원 (23.5km, 8-10시간)

4암자종주 (난이도 상)
용대리 - 백담사 - 영시암 - 오세암 - 공룡능선 - 봉정암 - 용대리(40km)

외설악3종주
소공원 - 토왕성폭포전망대 - 소공원 - 울산바위 - 소공원 - 금강굴 - 소공원 (23.5km, 8-10시간)

 




설악산 대청봉 등산코스
( 한계령 ~ 대청봉~ 오색분소) 21.78km / 9시간 30분

 

📍코스: 한계령 설악 탐방지원센터 ⇨ 대청봉 ⇨ 오색분수
⏰소요시간/거리: 9시간30분/21.78km
❕난이도:상!!
🌿날씨: 약간 안개꼈다가 정상 올랐을 때 맑음

 

가을에 산행하기 좋은 곳!
바로 설악산 국립공원 대청봉 !
드디어 설레는 마음으로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을 하기로 합니다!


 

준비물

더보기

물1,따뜻한 커피1
에너지바,밤,고구마,계란 등등의 간식
스틱, 핫팩, 땀수건, 헤드랜턴, 바람막이, 등산양말, 갈아입을 옷

 


새벽1시 반에 잠실에서 버스타고
2시간 반정도 이동을 해서
새벽3시반쯤 한계령탐방센터에 도착을 합니다!

저희는 한계령코스로 올라가 오색분소쪽으로 내려오는 등산코스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솔직히 추워서 물은 거의 안 먹어도 괜찮았는데
졸려서 커피를 마실 수 밖에 없었어요ㅠㅠ
간식은 달달한 것으로 추천!
추워서 멈춰서 먹기도 힘들어요,,
중청대피소 가면 밥 먹을 장소가 있어서 스토브 이용해서
라면 먹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진짜 부러웠어요...
새벽4시에 출발해서 헤드랜턴도 필수입니다!

백두대간 오색령!!

여기가 바로 이번 설악산 국립공원
대청봉 등산의 출발지점입니다!

잠을 버스 안에서 1시간 밖에
자지 못해서 너무 졸렸어요..

밤하늘의 달빛이 나무사이에 살짜꿍 보이는 모습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정신차리고 계속 이동을 합시다!!!!

드디어 해가 떠오르고 날이 밝았어요!
웅장한 설악산의 진풍경 ㅠㅠ
벌써 여긴 단풍도 불게 물들었어요!

정말,, 계단이 참 높다랐습니다.

설악산,, 지금 생각해보니
오색분소 쪽 하산이 너무 힘들었어서
한계령 코스 등산하는 동안은 별거 아니었다
생각했는데 다시 사진보니
한계령 등산코스도 쉽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해가 떠오르고 바라본 설악산 진풍경입니다!
해는 보진 못했지만 일출등산도 처음이었고
날이 밝아 더 열심히 올라갈 수 있겠어요!!!

우오오오오 안개가득!!
근데 정말 추웠어요..

진짜 핫팩, 바람막이,따뜻한 물 등등
체온을 유지시킬 수 있는 것들은
꼭꼭 챙겨가세요!!!!

오들오들 겨울이에요,,,
저는 한겨울에 산은 못타겠어요.
수족냉증이라 손이 얼어 죽을 것 같아요ㅠㅠㅠㅠ

진정한 백팩커죠 저게!
이렇게 추운데 저기서 어떻게 잤을까요..?

드디어 한계령에서 거의 반왔습니당!!!
4.6km 왔습니다!!!
이제 설악산 대청봉까지 3.7km 남았어요!

한계령~ 설악산 끝청까지 8km가 조금 넘네요 ㅎㅎ

잠시 단풍놀이를 하다가 갈까합니다!!!
역시 가을산행은 단풍 보는 맛 ㅠㅠ
색감이 너무 예뻐요!

 

돌에 앉아서도 예쁘게 찰칵 찍어봅니다!

같이 간 지인이 챙겨주신 간식!
단호박 약과에요 ㅎㅎ
역시 등산에 달달한 간식은 필수!

중간중간 배고파서 싸온 간식들 먹는데
진짜 추우니까 음식도 차가워서
먹을 맛도 안났어요ㅠㅠ

이런 간단한 간식이 좋은 것 같아요!
이제 설악산 대청봉까지 1.9km 남았어요!

 

여기 진짜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ㅜㅜ
등산 광고에 나올 법 한 느낌?ㅎㅎㅋㅋㅋㅋ
운해가 살짝씩 보이는 것 같아요!!!

가면 갈수록 풍경이 너무 좋잖아요 이거ㅜㅜ

 

 

대청봉!!!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여기는 계단이 나무들 사이에 있는데
뭔가 천국 가는 길 같아서 예뻤어요!

이제 중청대피소에 다와가요!!

중청대피소도~~~~~풍경 아주 좋습니다!!!
사진 한 번 찍고 갈게요!!!!

아주 예술이죠ㅠㅠ 카메라 화질 아주 좋네요!
앞으로 인물사진모드로 많이 찍어야겠어요!

중청대피소에서 1시간정도 머물면서
밥도 먹구 중청대피소 단풍 물든 배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도 많이많이 찍었어요 ㅎㅎ

행복쓰 ㅎㅎ나무 색들이 알록달록해서 참 예뻤어요.

카메라로 찍은 것 같지 않냐욤! 헤헿

이제 중청대피소에서 뒤에 있는
능선길 따라 쭉 올라가면 드디어 끝청!
설악산 대청봉에 도착을 합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대청봉에 드디어 등반!!!!!
1708m 인가봅니다!
정말 감격스럽네요 ㅠㅠ

그렇게 블랙야크 인증도 하고!!
설악산 오색분소 쪽으로 하산을 합니다!

하산은 오색분수쪽으로 3시간정도 잡고 내려가기로 합니다!

와 진짜 마지막 1시간정도
하산길은 무릎아파 미칠뻔했어요....
그러니 스틱 꼭꼭 챙겨가세요!!!!

특히 이 지옥의 돌길,,진짜 끝이 안나요 ㅠㅠ
거의 이것도 15분은 계속 있는데

이때 화장실도 급해서 마음급하게 내려오다가
그냥 포기했어요..
무릎 아픈게 생리적현상보다 더 신경쓰이다니,,
진짜 죽을 맛이었어요 ㅠㅠ.

진짜 마지막 계곡길!!!!!!

저기 설악산 국립공원 문이 멀리 보입니다ㅜㅜ
드디어 끝,,!

이 벨을 누르면!

이 문이 자동으로 열려요!!!

그래서 장장 9시간 30분동안의 하이킹이 끝났습니다!!!!!

휴,,정말 마지막 하산이 힘들었던 설악산 ㅜㅜ
오색분소 하산은 정말 아닌것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오색분수쪽 밥 먹으러 가기 전
여기도 물이 너무 맑아서 한 번 찰칵!
너무나 영롱하지 않나요!

이렇게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코스
한계령~ 중청대피소 ~ 끝청 대청봉 ~ 오색분소
등산 일정을 마칩니다!!!

 

 

진짜 끝났네요ㅠㅠㅠㅠ
서울 가는데 노을이 너무 예쁘게 지더라구요.
강원도쪽 노을은 항상 예쁜 것 같아요
정말 뿌듯하고 좋았고 힘들었고
모든 복합정 감정이 들었던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에서도 명산!
설악산 국립공원 등산 후기 끝!!!

다음에는 다른코스도 가보고 싶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